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 개시

문화·교육 > 2023-05-31 09:57:00

예약·대기 없이 실시간으로 최신 인기도서 읽어보세요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박영신, 이하 평생교육학습관)이 지난 2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소장형 전자책 서비스’에 이어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오는 6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구독형 전자책 

 

이번에 새로 도입하는 구독형 전자책은 도서 1권당 대출 인원 제한이 없어 수요가 많은 인기 도서의 경우에도 대기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평생교육학습관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를 통해 교과 연계 도서, 베스트셀러를 포함하여 약 7만 5천여 종의 도서를 제공할 예정이다.


평생교육학습관 도서대출회원은 물론 현재 회원이 아니더라도 도서관 방문 없이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에서 회원가입 후, 비대면으로 세종시민 자격인증을 받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구독형 전자책 

 

이용 방법은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에 로그인하여 전자도서관(구독형 전자책) 메뉴를 통해 접속하거나,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내려받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1인당 월 최대 20권까지, 14일간 이용할 수 있다.


박영신 평생교육학습관장은 “비대면 환경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독서를 마음껏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https://lib.sje.go.kr)을 확인하거나 평생학습부(☎ 044-410-143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