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유관기관 협의체 출범

정치·사회 > 2023-03-23 20:36:00

청년 유관기관, 청년발전을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댄다.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년센터(센터장 홍영훈)은 3월 23일 세종시 청년센터에서 청년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년발전을 위한 연계·협력할 사업·정책을 논의하는 “청년 유관기관 협의체(이하 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협의체는 세종시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세종여성플라자,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한국영상대학교,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세종특별자치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세종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 세종시종합주거복지센터, 허그맘허그인 등 다양한 14개 청년관련 유관기관이 함께 한다. 

 

▲세종시 청년 유관기관 협의체 운영 회의 기념사진 

 

협의체는 회의를 통해 실질적인 청년지원을 위한 연계·협력 과제를 발굴하고, 하반기에는 협의체 구성기관 및 세종시민에게 청년발전과제에 대해 발제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첫 회의를 통해 기관마다 가지고 있는 청년관련 사업현황들을 공유하고 ‘연계’를 통해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청년문제해결을 위해 장기적인 방향성에서 유기적인 청년지원 체계를 마련하고자 함께 연구·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기관의 사업 특성을 반영한 청년사업-포지셔닝맵(MAP)을 만들어 공유하기로 하였으며, 협의체 회의를 청년과 시민에게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가공하기로 하였다. 


세종특별자시치청년센터(센터장 홍영훈)은 “청년기본법상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로서, 청년의 다삶의 질의 향상에 노력해야하는 측면에서 여러 유관기관과 협력은 필수이며, 내실있는 협의체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