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운내! 다 잘될꺼야' 세종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거리이동상담 진행 ..

문화·교육 > 2024-05-09 21:23:00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버스와 함께한 거리이동상담''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9일(목) 반곡동 수루배마을 3단지에서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버스와 함께 청소년의 부모를 대상으로 거리이동상담을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 지킴이 버스와 함께하는 거리이동상담’은 청소년의 부모 를 대상으로 자녀 양육 관련 심리검사와 상담을 진행하며, 이는 위기청소년 발견시 청소년안전망을 통해 상담 및 관련 서비스지원 연계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거리이동상담은 이전부터 진행하고 있는 다정동에 이어 두 번째로 반곡동에서 진행하였으며, 온라인을 통한 사전 신청이 조기 마감되어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심리검사 및 상담에 대한 필요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세종특별자치시 1388청소년지원단과 함께 반곡동 일대 시민을 대상으로 1388청소년전화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개인상담·집단상담·집중심리클리닉·종합심리검사 등)의 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임헌무 센터장은 “부모님이 행복해야 자녀들도 행복하다.” 라며, “부모님의 정서지원과 양육의 어려움을 도와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거리이동상담이 지역 내에 잘 정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되는 거리이동상담은 찾아가는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월 2회, 지역 내 복합커뮤니센터, 공공기관, 대규모 거주 단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 044-866-1388로 문의하면 된다. 기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면 된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