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정책 씨앗 시민에 있다' 세종시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 위촉식 개최 ..

정치·사회 > 2024-05-02 17:56:00

지역·연령·성별 고려해 총 40명으로 구성

【세종파라미 박은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는 2일 시민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 40명을 위촉했다.


▲세종시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 위촉식 및 오리엔테이션 

 

이번 위촉식 행사에서는 신규 의정모니터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비롯하여, 의정모니터의 역할, 제4기 운영계획, 상임위원회별 분과위원회 구성 안내 등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4기 의정모니터는 앞서 2월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되었으며, 지역·연령·성별을 고려하여 남 20명, 여 20명으로 최종 40명을 위촉했다. 


제4기 의정모니터는 앞으로 2년간 ▲의정활동 모니터링 결과 ▲시민 생활 불편이나 제도개선 사항 ▲그 밖에 의정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을 시의회에 제안·제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아울러 세종시의회는 의정모니터의 지정·특정 과제 등 의견제출 기회를 확대하고, 우수의견은 의정활동 및 시정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순열 의장은 “시민을 위한 좋은 정책의 씨앗은 결국 시민에게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수혜자인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는 정책은 결코 좋은 정책이 될 수 없다”라고 전하며, “의정모니터 운영을 통해 시민 여러분의 생생한 목소리와 현장감 넘치는 의견을 전달해 주셨으면 한다. 그 고견을 바탕으로 의정 및 시정의 긍정적 변화를 도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은주 기자 / silver5195@hanmail.net

기사 댓글 0기사 댓글 펴기

작성자 비밀번호 스팸방지 문자입력 captcha img 등록